밀면의 원조 > 익명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익명게시판

밀면의 원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2건 조회 244회 작성일 26-05-19 12:10

본문

밀면의 원조는 내가 어릴 적 살던 부산의 동네여.

그 동네는 적산가옥이 많았는데 그 원조집도 적산가옥이었어.

적산가옥이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들이 살던 나무로 지은 집이여.


한국전쟁 이후 먹을 게 없던 시절 미국에서 미군부대를 통해 

한국에 밀가루를 원조해주었어.

동사무소에 가서 밀가루를 한 포대씩 받아와서

주로 수제비를 만들어 먹었지.


1.4. 후퇴 당시 흥남부두에서 미군 군함을 타고 거제도를 거쳐

부산으로 온 이북 사람들이 고향에서 먹던 함흥식 냉면이 먹고 싶었지만

감자 전분이 없어서 배급받은 밀가루에 약간의 전분을 넣고

밀면을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

그게 밀면의 시초여.


부산역에서 나와서 걸어오는데 밀면집이 몇군데 보여서 끄적여봤어.

이따 밀면이나 한 그릇 먹고 가야겠어.

추천2

댓글목록

best 익명의 눈팅이1 작성일

제주시 산방식당에서 처음 먹어 본
밀면의 원조가 부산이구나
완전 맛있었음..엄지척!

좋아요 1
익명의 눈팅이8 작성일

나와
밀면은
맞지 않음

맛대가리 없어

좋아요 0
익명의 눈팅이1 작성일

제주시 산방식당에서 처음 먹어 본
밀면의 원조가 부산이구나
완전 맛있었음..엄지척!

좋아요 1
Total 8,736건 5 페이지
익명게시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8676 익명 112 2 06-06
8675 익명 148 0 06-06
8674 익명 262 1 06-06
8673
선관위 만행 댓글23
익명 283 3 06-05
8672 익명 151 0 06-05
8671 익명 167 1 06-05
8670 익명 177 0 06-05
8669 익명 116 0 06-05
8668
세상만평 댓글1
익명 181 2 06-05
8667 익명 281 12 06-04
8666 익명 123 2 06-03
8665 익명 150 4 06-03
8664 익명 153 4 06-03
8663
크빵 수익 댓글2
익명 209 2 06-01
8662
? 댓글5
익명 385 2 05-2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현재 접속자 수 : 359명

Copyright © 미즈위드 All rights reserved.